posted by 연구하는 chul2 2008.01.23 19:25


나의 절친한 친구 wootang이 휴가나오더니 이걸 알려주고 갔다.

fantasy premier league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공식 EPL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는 게임으로

EPL 팀에 속한 다양한 선수를 골라서 나만의 팀을 만들고,

매주 치러지는 EPL 경기에서 선수들이 활약한대로 포인트를 얻는 게임이다.

처음 팀을 고를때는 많이 고민했지만, 이게 많은 시간이 드는 것도 아니면서

축구를 보는 재미도 배가 되고, 점수를 얻을 때의 기분도 좋고 해서 열심히 하고 있다.

현재 내가 만든 팀은 이렇다. 팀 이름은 S.B United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든 유저는 골기퍼 2명, 수비수 5명, 미드필더 5명, 공격수 3명 이렇게 15명의 선수를 골라야한다.

각 선수들은 실제 몸 값처럼 포인트가 매겨져 있고, 팀을 만드는 데 주어지는 포인트는 100포인트이다.

모든 선수들을 평균내면 6포인트 정도가 될 것 같다. (호날두는 13포인트로 역시나 엄청 비싸다)

그리고 한 팀에서 너무 많은 선수를 데려올수도 없다. (박지성을 못 데려온 이유이다. 물론 비싸기도 했지만)

이렇게 주어진 포인트로 나만의 팀을 만들고 나면,

이제 경기를 재미있게 즐기기만 하면 된다. 물론 내가 고른 선수에게 집중하면서...

(Fantasy Premier League에서 친절하게 매 주 열리는 경기리스트를 메일로 보내주기도 한다.)

한 주의 경기가 모두 끝난 후에는 자동으로 내 팀에 대한 점수가 매겨진다.

위의 그림에서 선수 이름 아래에 적혀있는 숫자가 그 선수가 그 주에 얻은 점수이다.

((C)라고 표시된 것은 팀의 주장인데, 주장은 얻은 점수의 두 배를 한 점수가 최종 점수가 된다.)

그리고 점수를 합산 한 결과가 그 주에 내 팀이 얻은 점수가 되는 것이다.

점수를 얻는 규칙은 아래와 같다. 룰은 굉장히 간단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석은 어렵지 않으니, 알아서 하세요.)

지금 생각해보면 좀 더 고민해서 팀을 전략적으로 만들었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들지만,

앞으로 조금씩 좋은 팀으로 바꿔나가면 되니까 뭐 괜찮다.

나는 첫 주가 지나자마자 바로 호날두를 영입했다. 이 선수는 완전 점수 덩어리다. 당연히 주장도 맡겼다.

이렇게 2주 동안 얻은 내 포인트와 현재 순위는 아래와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지금은 최하위권이다. ㅋㅋ

아직 2주밖에 지나지 않아서 완전 초보지만, 이게 생각보다 너무 재미있다.

...

처음이라서 Fantasy Premier League에 대해 할 말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EPL을 즐겨보는 사람이라면 꼭 추천해주고 싶다.

이번 주의 경기도 기다려지는구나. 날두야 이번 주에도 해트트릭 한 번 하자꾸나~!!